북 국가과학원, ‘락비스익생균칼시움’ 건강기능식품 개발

최근 북 국가과학원에서 개발한 기능성 식품인 ‘락비스익생균칼시움(칼슘)’이 식용 및 약용효과가 매우 높다고 북 매체가 19일 보도했다.

북 선전매체 ‘메아리’는 “미생물학연구소 첨단생물제품개발실에서 개발한 락비스익생균칼시움이 키 크기와 소화에 좋은 기능성 식품인 것으로 하여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매체는 “지난시기 칼시움보충제로 많은 식품들이 개발되었지만, 그 흡수능력을 높이는 데서는 의연히 일정한 제한을 받았다”면서 “첨단생물제품개발실의 기술집단은 이번에 인체 내에 반드시 필요한 익생균들과 칼시움이 배합된 락비스익생균칼시움을 개발하여 내놓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매체는 “이 기능성 식품은 소화기계통을 활성화하는 익생균들과 키를 크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여주는 칼시움이 합리적으로 배합되어 있고 또 익생균의 도움으로 칼시움의 흡수를 촉진하는 것으로 하여 식용 및 약용효과가 매우 높다”라고 강조했다.

이 식품을 2~3알씩 하루 세 번 또는 그 이상 먹으면 어린이들은 키가 크고 어른들은 소화 장애와 관절 아픔이 없어진다고 한다.

한편 장을 촉진하고 인체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미생물을 통칭해 ‘익생균’이라 부른다.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이 있는 균종, 혈압 저하 효과가 있는 균종, 당뇨병 치료 효과가 있는 균종 등이 있다.

사람 건강에서 장 건강은 중요하다. 장 내 유익균이 많으면 면역력이 높아진다. 국내에서는 김치유산균을 사용한 ‘온가족 생 유산균’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있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주권연구소

[광복 75주년] 미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자주통일,...

[광복 75주년] 혈세낭비·범죄집단 주한미군은 이 땅을 떠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광복 75주년] 전쟁을 부르는 한미연합훈련·무기도입 중단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주권연구소와 자주시보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광복 75주년] 남북관계 가로막는 국가보안법 폐지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주권연구소와 자주시보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NK 투데이

김정은 위원장 정치국 회의 주재 ‘당창건 기념일까지 수해복구, 주민생활 안정화’

북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주재 아래 13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회의를 열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4일 보도했다.

북 어랑천3호발전소, 언제(댐) 총공사량의 71% 완료

올해 당 창건 75돌(10.10)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는 북 어랑천3호발전소 건설공사가 빠르게 진척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 북 ‘대성산샘물’ 홍보

 북이 평양의 대규모 생수 공장인 대성산샘물공장을 홍보하고 나섰다. 북 매체 ‘조선의 오늘’은 10일 대성산샘물공장 전경과 내부 모습 등을 공개했다. 매체는 국내 생수 광고 이미지를...

북 대청리 주민들, 김정은 위원장에게 감사 “사회주의농촌문화의 본보기 만들겠다”

북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주민들이 최근 홍수 피해를 본 이곳을 찾아 ‘예비양곡·전략물자’를 지원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감사 편지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