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북의 코로나19 방역 사업

북에서 최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주재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가 진행되었다.

김정은 위원장은 확대회의에서 코로나19 방역 사업에 대해 강조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확대회의에서 “국가방역체계 안에서 그 어떤 특수도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 비상 방역사업과 관련한 중앙지휘부의 지휘와 통제에 나라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이 무조건 절대복종하고 철저히 집행하는 엄격한 규율을 확립하며 이에 대한 당적 장악보고와 법적 감시를 보다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김정은 위원장은 지금 취하는 방역 조치들은 단순한 방역 사업이 아니라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 사업으로 국가의 안전과 인민의 생명안전 보장에 총력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고 한다.

그리고 세계보건기구(WHO)는 북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사례 보고는 아직 없다고 미국의소리(VOA)가 6일 보도했다. VOA는 WHO 마이클 라이언 긴급대응 팀장이 5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북은 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지역의 중심에 있어 위험하지만, 아직 확진 보고는 없다고 말했다.

북의 매체인 조선의 오늘이 ‘국가의 안전, 인민의 생명을 지켜-를 철저히 막기 위한 전 국가적, 전 인민적 방역 사업 강화’를 제목으로 한 사진을 게재했다.

아래에 사진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코로나19 방역 사업을 강화하고 있음을 알리는 선전물  
▲ 코로나 19를 예방하기 위해 북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활동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광복 75주년] 미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자주통일,...

[광복 75주년] 혈세낭비·범죄집단 주한미군은 이 땅을 떠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광복 75주년] 전쟁을 부르는 한미연합훈련·무기도입 중단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주권연구소와 자주시보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광복 75주년] 남북관계 가로막는 국가보안법 폐지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주권연구소와 자주시보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NK 투데이

김정은 위원장 정치국 회의 주재 ‘당창건 기념일까지 수해복구, 주민생활 안정화’

북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주재 아래 13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회의를 열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4일 보도했다.

북 어랑천3호발전소, 언제(댐) 총공사량의 71% 완료

올해 당 창건 75돌(10.10)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는 북 어랑천3호발전소 건설공사가 빠르게 진척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 북 ‘대성산샘물’ 홍보

 북이 평양의 대규모 생수 공장인 대성산샘물공장을 홍보하고 나섰다. 북 매체 ‘조선의 오늘’은 10일 대성산샘물공장 전경과 내부 모습 등을 공개했다. 매체는 국내 생수 광고 이미지를...

북 대청리 주민들, 김정은 위원장에게 감사 “사회주의농촌문화의 본보기 만들겠다”

북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주민들이 최근 홍수 피해를 본 이곳을 찾아 ‘예비양곡·전략물자’를 지원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감사 편지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