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효능 높고 사용에 편리한 소독수와 손소독겔 대량생산”

최근 북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대책으로 효능 높고 사용에 편리한 소독수와 손소독겔을 대량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 선전매체 ‘메아리’는 18일 “COVID-19를 철저히 막기 위한 전 인민적인 방역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룡악산비누공장에서 효능 높은 소독수와 손소독겔을 대대적으로 생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매체는 “바이러스 전염병의 침투를 막는 데서 소독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자각한 공장의 일꾼들은 자체의 기술 역량을 발동하여 소독 효과가 종전보다 훨씬 높고 사용에도 편리한 소독제품들을 생산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었다”면서 “공장기술집단은 연관단위들과의 창조적 협조 밑에 우리 식의 새 제품개발을 위한 생산 공정을 확립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시켜나갔다”라고 설명했다.
 
이 공장에서는 10여 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제품개발과 생산 준비를 끝냈다고 한다.
 
매체는 “일터와 가정 그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능이 높은 소독수와 피부보호 작용도 하는 손소독겔은 ‘COVID-19’의 전파를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위생방역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주권연구소

[미래통합당 해부7] 미래통합당은 이미 탄핵당한 도로새누리당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가 공동 기획으로 ‘미래통합당 해부’를 8편으로 연재합니다.이번 4.15 총선을 앞두고 많은 정당이 만들어졌습니다.이 가운데 미래통합당은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과거 새누리당 세력이 다시...

[아침햇살72] 코로나19와 경제위기②

※ 앞의 글에 이어 향후 전망 (1) 세계 자본주의권의 극심한 혼란과 침체

4.15총선은 촛불선거, 적폐청산 선거

손꼽아 기다려온 4.15 총선 어느덧 날이 따뜻해져 완연한 봄기운이 돌고 있다. 이번 겨울은...

[미래통합당 해부] 6. 정치 협잡, 막장의 결정판 미래통합당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가 공동 기획으로 ‘미래통합당 해부’를 8편으로 연재합니다. 이번 4.15 총선을 앞두고 많은 정당이 만들어졌습니다.

NK 투데이

코로나19로 개학 연기한 북에서도 온라인 수업 가능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취한 국가적 조치에 따라 방학이 연장된 가운데 북 학생들도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은 지난 2월과 3월...

북, 박봉주·김재룡 평양종합병원 건설장 현지 시찰

북이 당 창건 75돌까지 완공할 목표로 하는 평양종합병원 건설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으로 보는 봄을 맞은 평양의 거리

완연한 봄이 왔습니다. 개나리, 진달래가 곳곳에 피어있지요. 평양에도 거리에 활짝 꽃이 피어 봄내음이 가득하다고 하네요.

북, 자외선음료수소독기 개발 “여러 단위에서 호평”

최근 북 국가과학원 전자공학연구소에서 자외선음료수소독기를 제작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 선전매체 메아리는 30일 “이번에 제작한 소독기는 자외선을 이용하여 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