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현대적인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

북이 ‘자동치분포장기’와 기능성 치약, 가글액, 치과위생도구 등의 최근 사진을 공개하면서 ‘현대적인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이라고 홍보했다.

▲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 ‘자동치분포장기’.  

북 언론매체에 따르면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은 평양의 선교구역에 건설됐으며, 연건축면적이 1만 2,720여㎡이다. 연간 수천만 개의 치약, 함수약(가글액), 각종 치과위생도구들을 생산하는 능력이 큰 치과위생용품 종합생산기지이다.
 
북은 기능성 치약과 관련해 “고려인삼, 솔잎, 알로에, 나노은 등 조선의 특산인 천연 약재들과 첨단기능성 재료들로 만들어졌으며 이빨이 하얗게 되고 깨끗해질 뿐 아니라 이때( 垢), 이돌( 石)을 제거, 억제하며 이몸염( 炎)을 방지하는 것으로 하여 이용자들 속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홍보했다. (2017.9.28. 조선신보)
 
이외에도 이곳 공장에서는 각종 치간실과 솔이 달린 이쑤시개들, 틀니 세척솔, 혀긁개, 혀솔 등의 치과위생용품들도 생산하고 있다.

또 북은 새로 개발한 기능성함수약을 소개한 바 있다.
 
북은 “새 함수약들은 치과 치료뿐 아니라 이발과 잇몸을 보호하며 세포를 부활시키는 작용을 한다”라고 소개했다.
 
북은 “천연색소를 이용한 홍곡활성함수약은 항염증작용이 뚜렷하고, 유전자재조합기술이 도입된 상피성장함수약은 손상된 잇몸을 상피세포활성인자로 빨리 회복시켜주는 기능을 수행하며, 알클록사함수약은 지각과민현상을 예방할 뿐 아니라 이뿌리의 신경계통을 완화시키는데서 효과가 좋다”라고 설명했다. (2019.8.13. 조선의 오늘)
 
특히 북은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에서 생산하는 ‘룡뇌향치약’이 “이삭기(우식증)를 방지하며 이닦기를 할 때 상쾌한 감을 주는 것으로 하여 사람들 속에서 인기가 대단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2017년 새로 건설된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을 현지 지도하면서 “인민들의 무병장수를 위한 보람 있는 일을 또 하나 해놓고 보니 정말 기분이 좋다”며 “인민들이 사회주의 보건 제도의 혜택을 실지 폐부로 절감하면서 행복한 삶을 마음껏 누리게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2017.6.20. 조선중앙통신)
 
김정은 위원장은 “치약 생산공정이 현대적”이며 “함수(양치질)약병 생산공정의 자동화 수준이 대단히 높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조국, 윤미향 “악마”로 몬 가짜뉴스…‘마녀사냥’의 진실

기더기 언론 그들이 원한 건 ‘무조건 사퇴’ “조국 일가는 딸의 의대 부정입학을 위해 표창장을 위조하고, 사모펀드에 권력을 동원해 이득을...

[총정리] 반드시 구속·처벌해야 할 검언유착 사건

이동재 전 채널A 기자와 윤석열 검찰총장의 최측근인 한동훈 검사가 저지른 검언유착 사건은 반드시 처벌해야 할 엄중한 사건이다....

묻혀선 안 될 윤석열-방상훈 비밀회동

7월 24일, 뉴스타파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조선일보 사주 방상훈과 비밀회동을 했다는 보도를 했다.

“너 빨갱이지?” 시대착오적 사상검증장 된 이인영, 박지원 청문회

국회에서 미쳐 날뛴 색깔론 ‘먹히지 않았다’ “빨갱이라는 말 들어보셨겠지요? 저는 ‘대한민국 만세’ 첫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했습니다. 혹시 후보자님께서 어디서...

NK 투데이

북 “방역위기 최대의 적, 해이성”

코로나19 관련해 최대비상체제를 발령한 북이 조성된 방역위기를 극복하자고 연일 주민들에게 독려하고 있다. 노동신문이 4일...

북, 여름철에도 계속되는 ‘백두산대학’ 열풍

지난해 겨울부터 시작된 북의 ‘백두산대학’ 열풍이 여름철에도 이어지고 있다고 북 매체인 조선의 오늘이 3일 보도했다.

북 류원신발공장, 건조·사출·재봉공정 컨베이어 100% 국산화

최근 북이 현대적인 대표 신발공장인 류원신발공장을 홍보하고 나섰다. 류원신발공장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에 의해 1988년 11월 최초 사출(제품을 뽑아내는 공정) 운동신발...

북, 최대비상체제에 맞게 비상방역사업을 최우선 과제로

북이 연일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최대비상체제의 요구에 맞게 더욱 각성하고 분발해 코로나19 예방에 나서자고 독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