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삼지연시 등 사진 공개…”남다른 긍지와 자부심은 우리의 멋”

북이 지난 세월 ‘자력갱생’을 바탕으로 이뤄온 대표적인 창조물들을 사진으로 공개하면서 “남다른 긍지와 자부심을 통틀어 우리의 멋”이라고 강조했다.

북 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은 10일 “우리의 멋, 그것은 자기 힘을 믿고 자기의 손으로 생활을 꾸리고 국가를 발전시켜나가는 데서 찾는 삶의 보람과 기쁨, 행복”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매체는 대표적인 창조물로 경비행기, 지하전동차(지하철), 무궤도전차·궤도전차, 과학기술전당, 문수물놀이장, 마식령스키장, 양덕온천문화휴양지, 미래과학자거리, 여명거리, 삼지연시(당 창건 75돌까지 3단계 공사 완료 예정), 중평남새온실농장 등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 경비행기와 지하전동차(지하철)  
▲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  
▲ 과학기술전당과 문수물놀이장  
▲ 마식령스키장과 양덕온천문화휴양지  
▲ 미래과학자거리와 여명거리  
▲ 삼지연시와 중평남새온실농장  

매체는 “백 번 듣느니 한번 보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다”며 “누구든 우리 인민이 자기의 성실한 땀과 지혜를 바쳐 이룩해놓은 창조물들을 보면 우리의 멋이 어떤 것 인가를 잘 알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매체는 “우리가 무엇이 좀 부족하고 어렵다고 하여 남을 쳐다보고 남의 손을 빌어 이 땅에 무엇을 마련했다고 하면 오늘과 같이 값 높은 자주적 삶을 누리고 세상이 부러워하는 우리의 멋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인가” 묻고는 “오늘 우리 인민이 이렇듯 자력갱생을 체질화한 위대한 인민으로 자라날 수 있은 것은 절세의 위인들을 영도자로 높이 모시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매체는 선대 지도자의 뜻을 이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자력갱생을 조선노동당의 변함없는 전략적 노선으로 내세우시고 자립, 자력으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이끌어 주고 계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 북은 ‘화학공업 부문의 본보기, 표준공장’이라고 강조한 순천인비료공장을 건설했으며, 당 창건 75돌까지 평양종합병원 건설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조국, 윤미향 “악마”로 몬 가짜뉴스…‘마녀사냥’의 진실

기더기 언론 그들이 원한 건 ‘무조건 사퇴’ “조국 일가는 딸의 의대 부정입학을 위해 표창장을 위조하고, 사모펀드에 권력을 동원해 이득을...

[총정리] 반드시 구속·처벌해야 할 검언유착 사건

이동재 전 채널A 기자와 윤석열 검찰총장의 최측근인 한동훈 검사가 저지른 검언유착 사건은 반드시 처벌해야 할 엄중한 사건이다....

묻혀선 안 될 윤석열-방상훈 비밀회동

7월 24일, 뉴스타파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조선일보 사주 방상훈과 비밀회동을 했다는 보도를 했다.

“너 빨갱이지?” 시대착오적 사상검증장 된 이인영, 박지원 청문회

국회에서 미쳐 날뛴 색깔론 ‘먹히지 않았다’ “빨갱이라는 말 들어보셨겠지요? 저는 ‘대한민국 만세’ 첫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했습니다. 혹시 후보자님께서 어디서...

NK 투데이

북 “방역위기 최대의 적, 해이성”

코로나19 관련해 최대비상체제를 발령한 북이 조성된 방역위기를 극복하자고 연일 주민들에게 독려하고 있다. 노동신문이 4일...

북, 여름철에도 계속되는 ‘백두산대학’ 열풍

지난해 겨울부터 시작된 북의 ‘백두산대학’ 열풍이 여름철에도 이어지고 있다고 북 매체인 조선의 오늘이 3일 보도했다.

북 류원신발공장, 건조·사출·재봉공정 컨베이어 100% 국산화

최근 북이 현대적인 대표 신발공장인 류원신발공장을 홍보하고 나섰다. 류원신발공장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에 의해 1988년 11월 최초 사출(제품을 뽑아내는 공정) 운동신발...

북, 최대비상체제에 맞게 비상방역사업을 최우선 과제로

북이 연일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최대비상체제의 요구에 맞게 더욱 각성하고 분발해 코로나19 예방에 나서자고 독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