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 우선적으로 설비·자재 보장”

북이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3차 정치국회의에서 강조한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에 총매진하자고 호소하고 나섰다.

노동신문은 26일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에 우선적으로 설비, 자재를 보장하고 있다면서 여러 단위를 언급했다.
 
신문은 “자재, 설비보장이자 공사실적이라는 것을 명심한 현장지휘부의 일꾼들은 생산단위들에 나가 노동계급의 열의를 북돋아 주는 한편 해당 단위와의 긴밀한 연계 밑에 생산된 설비와 자재가 현장에 제때 도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문은 “이미 여러 설비를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을 위한 대상건설장에 보내준 대안중기계연합기업소에서는 화학공업부문의 대상설비생산을 앞세우는 원칙에서 생산조직을 짜고 들고 예비와 가능성을 적극 동원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건설현장에 기능공들을 보내어 설비조립도 도와주도록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평양326전선종합공장 평양전동기공장과 장산전기공장, 동림광산기계공장을 비롯한 여러 공장, 기업소에서는 전동기와 감속기 등을 건설장에 보내주었다고 한다.
 
평양326전선종합공장은 전선과 케이블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종합적인 공장으로 북에서 여러 개의 전선공장이 있지만, 이곳이 유일하게 종합적으로 각종 전선을 다 생산하는 공장으로 알려졌다.
 
함흥청년전기기구공장과 안주펌프공장, 평양건설기계공장 등에서도 설비보장을 위한  생산계획이 마감 단계에 이르고 있다고 했다.
 
매체는 이외에도 상원시멘트연합기업소, 순천시멘트연합기업소에서도 시멘트를 제때 보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북은 2016년 노동당 7차 대회에서 5개년 전략수행 기간에 탄소하나화학공업 창설을 강조했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광복 75주년] 미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자주통일,...

[광복 75주년] 혈세낭비·범죄집단 주한미군은 이 땅을 떠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광복 75주년] 전쟁을 부르는 한미연합훈련·무기도입 중단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주권연구소와 자주시보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광복 75주년] 남북관계 가로막는 국가보안법 폐지하라

광복 75주년을 맞는 한국 사회의 과제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 7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주권연구소와 자주시보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NK 투데이

김정은 위원장 정치국 회의 주재 ‘당창건 기념일까지 수해복구, 주민생활 안정화’

북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주재 아래 13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회의를 열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4일 보도했다.

북 어랑천3호발전소, 언제(댐) 총공사량의 71% 완료

올해 당 창건 75돌(10.10)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는 북 어랑천3호발전소 건설공사가 빠르게 진척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 북 ‘대성산샘물’ 홍보

 북이 평양의 대규모 생수 공장인 대성산샘물공장을 홍보하고 나섰다. 북 매체 ‘조선의 오늘’은 10일 대성산샘물공장 전경과 내부 모습 등을 공개했다. 매체는 국내 생수 광고 이미지를...

북 대청리 주민들, 김정은 위원장에게 감사 “사회주의농촌문화의 본보기 만들겠다”

북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주민들이 최근 홍수 피해를 본 이곳을 찾아 ‘예비양곡·전략물자’를 지원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감사 편지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