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농기계공업관리국에서 지난 5년간 50여 종의 농기계 제작

최근 북 농업성 농기계공업관리국이 지난 5년간 자체 방식의 현대적이며 능률적인 50여 종의 농기계들을 설계·제작했다고 북 매체가 보도했다.

북 매체 ‘메아리’는 6일 “당의 뜻을 받들어 농촌경리의 종합적 기계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농업성 농기계공업관리국이 성과를 이룩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매체는 “우리가 생산한 농기계들이 사회주의 협동벌들에 차 넘치게 할 데 대한 당의 뜻을 심장 깊이 새겨 안은 농기계공업관리국의 연구사, 기술자들과 노동계급은 우리의 실정에 맞는 다용도화 된 농기계들을 설계 제작하기 위한 사업에 떨쳐나섰다”라고 지난 연구 과정을 설명했다.

매체는 “농기계연구소의 기술집단은 여러 단위의 연구사, 기술자들과의 긴밀한 연계 밑에 현대적인 농기계들의 설계를 짧은 기간에 끝냈으며 해주농기계공장, 함흥연결농기계공장 등 산하 단위 노동계급은 농기계들을 우리 식으로 완성해나갔다”라고 전했다.

결과 농기계공업관리국에서 ‘감자수확기, 자행식분무기, 종합밭갈이기계, 도랑파는기계, 강냉이종합수확기, 사료수확기, 낙화생종합수확기’를 비롯한 농기계들을 연구·완성했다고 한다.

한편 매체는 “삼지연시를 감자농사의 본보기단위로, 농촌경리의 종합적 기계화를 완벽하게 실현한 표준단위로 꾸릴 데 대한 당의 뜻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 속에 감자숲치는기계, 감자중경제초기를 비롯한 많은 농기계들이 제작되어 감자생산을 늘이는데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한반도는 미국의 핵전쟁터…’격노’로 본 전범국가 미국

“미국이 한국을 지켜준다. 한국의 존재를 미국이 허락하고 있다.”“왜 한국이 (평택 주한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 건설비용-대략 14조원-)을 전부 부담하지 않았느냐.”-‘워터게이트 특종’으로 알려진 미국인 기자...

[아침햇살94] 미중 대결③ 배경

1. 미중 간 힘 관계에서 역전이 일어날 것 같은 상황 미국과 중국 사이의 모든 영역에서 걷잡을 수 없이...

국가보안법은 사문화되지 않았다

무소불위의 국가보안법 국가보안법은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대표적인 반민주악법으로 꼽힌다. 국가보안법은 일제강점기의...

‘이것만큼은 꼭 바꾸자’ 21대 국회의 5가지 필수과제

지난 1일, 4·15총선으로 닻을 올린 21대 국회 첫 정기국회가 개원했다. 국민이 지난 총선에서 진보민주진영에 190석을 몰아 준지 벌써 5개월이...

NK 투데이

김정은 위원장, 쿠바 공산당 제1비서와 쿠바 대통령에게 답전 보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라울 카스트로 쿠바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와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대통령에게 각각 답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보도했다. 

북 매체 “장편사화 출판, 고구려·발해 역사 다뤄”

최근 북의 사회과학출판사에서 장편사화 『박달잎은 다시 핀다』, 『건흥의 꿈』(1)을 새로 출판했다고 북 매체가 전했다.

북, 당 중앙위 간부 가족 함경도에 지원물자 보내

최근 태풍피해를 본 함경도에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서들과 일꾼 가족들이 지원물자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보도했다.

박봉주 부위원장, 완공된 안석 간석지 시찰 ” 대자연개조 빛나게 실현하자”

박봉주 부위원장이 완공된 평양남도 온천군의 안석 간석지를 돌아보았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