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완전봉쇄된 개성시 주민들에게 특별지원물품 전달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완전 봉쇄된 개성시 주민들에게 특별지원물품을 전달했다고 노동신문이 9일 보도했다.

북은 지난 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 주재로 당 정무국 회의를 열어 완전봉쇄된 개성시에 식량과 생활보장금을 특별지원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노동신문은 “당중앙은 개성시에 치명적이고 파괴적인 재앙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이 조성된 것과 관련하여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비상체제로 이행하도록 하고 봉쇄된 개성시의 인민생활 안정을 위하여 긴급조치들을 연이어 취하였으며 이번에는 많은 식량과 생활보장금을 특별 지원하는 크나큰 은정을 베풀었다”라고 보도했다.

신문은 특별지원물품을 실은 열차가 7일 오후 개성역에 도착했으며, 이를 전달하는 모임이 개성시당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고 소개했다.

모임에는 개성시의 일꾼들과 시민들이 참가했다고 한다.

리만건 당 중앙위 제1부부장은 전달사를 통해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밤이나 낮이나 개성시 인민들에 대한 걱정뿐이라고, 자신의 이 소박한 성의가 개성시 인민들을 격려하고 힘을 보태주는 데 도움이 되면 한시름 놓겠다고 하시면서 시안의 모든 일꾼들과 인민들이 어려운 난관을 신심 있게 헤쳐나갈 것이라는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시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김정은 위원장이 개성시 주민들이 겪는 불편이자 우리 당의 아픔이고 그들을 돌보아주는 것은 어머니당이 마땅히 해야 할 본분이라며 코로나19 전파방지를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개성시 주민들과 언제나 함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고 말했다.

그는 개성시의 일꾼들이 김정은 위원장의 사랑과 배려가 모든 가정, 모든 주민들에게 빠짐없이 제때 가닿도록 조직사업을 짜고 들며 시민들이 누구나 다 자기 혈육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그 어느 때보다 뛰고 또 뛸 데 대해 강조했다.

신문은 전달사에 이어 토론이 진행되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토론자들은 개성시가 봉쇄된 첫날부터 식량과 먹는 기름, 생활용품, 전기, 석탄 보장에 이르기까지 세심히 마음 쓰시고 오늘은 이렇게 분에 넘치는 사랑을 또다시 안겨주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은덕은 정녕 하늘보다 높고 바다보다 깊다고 진정을 터치였다”라고 전했다.

신문은 “토론자들은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는 당중앙만을 굳게 믿고 당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조성된 방역위기를 반드시 타개해나갈 데 대하여 강조하였다”라고 보도했다.

김영란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당 제8차 대회 이해높이기] 1. 경제 분야가 목표 달성에 미진했어도 전망이 밝은 이유는?

북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이하 당 제8차 대회)가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주권연구소와 자주시보는 당 제8차 대회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아침햇살110] 새해 벽두를 맞는 북한과 미국의 상반된 모습

새해 벽두부터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드는 사건이 연달아 일어났다. 하나는 북한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다.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는 전 세계 언론이 매일매일 촉각을 곤두세우고...

‘이명박근혜 사면’으로 국민통합 안 되는 3가지 이유

1. 이명박근혜 사면이 국민통합?…여당 대표의 착각 “지금은 국민이 둘로 갈라져 있다. 국민통합을 위해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아침햇살109] 새해를 맞아 암울하게 출발하는 미국 중심 자본주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다. 새해를 맞으며 사람들은 세상이 더 좋아지길 소망하고 이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기도 한다. 새해에는, 그리고 앞으로도 인간의...

NK 투데이

김정은 총비서 “사회주의의 줄기찬 전진을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시진핑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에게 12일 답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축전에서 “나는 조선노동당 제8차...

김정은 총비서 ‘이민위천·일심단결·자력갱생’ 강조…당 제8차 대회 폐막

북이 지난 5일부터 열린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를 12일 폐막했다.

시진핑 총서기, 김정은 총비서에게 축전…“중조관계 훌륭히 수호·발전 용의”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에게 시진핑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가 11일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2일 보도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축전에서 “나는 김정은 동지가...

북, 김정은 총비서 지도 아래 당 중앙위 제8기 제1차 전원회의 진행

북이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차 전원회의(이하 전원회의)를 개최했다. 조선중앙통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