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평양종합병원 외부시설공사 완료

최근 홍수, 폭우로 인해 북 황해북도 지역이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북이 평양종합병원 외부시설공사를 완료했다.   

북 매체 메아리는 11일 “평양종합병원 건설자들이 입체전을 들이대며 공사를 계속 힘있게 다그치고 있다”라며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근위영웅여단의 군인 건설자들은 오수, 우수흄관(철근 콘크리트관)설치와 살수관(스프링클러)늘이기를 비롯한 외부시설공사를 전부 완성하였다”라고 밝혔다.
 
매체는 “8건설국에서는 맡은 대상의 지붕방수작업과 외부미장을 끝내고 1호와 2호침강정(지반이 약한 땅이나 물속에 있는 땅을 파낼 때에 땅속에 가라앉히는 우물 모양의 구조물)콘크리트치기를 결속하였다”라며 “이와 동시에 전력 및 체신계통공사에서도 뚜렷한 실적이 기록되고 병원주변살림집 및 봉사건물의 외부개작공사도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체는 “당의 결심은 곧 실천이라는 투철한 신념과 불같은 충성심을 안고 건설자들은 지금 맡은 내외부건축공사과제를 제 기일에 결속하기 위해 충성의 돌격전, 치렬한 철야전, 과감한 전격전을 들이대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은 평양종합병원 운영을 위한 준비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달 7월 평양종합병원 건설장을 찾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설이 비상히 빠른 속도로 진척되어 왔다”라고 평가하면서, 공사 전반실태를 점검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한반도는 미국의 핵전쟁터…’격노’로 본 전범국가 미국

“미국이 한국을 지켜준다. 한국의 존재를 미국이 허락하고 있다.”“왜 한국이 (평택 주한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 건설비용-대략 14조원-)을 전부 부담하지 않았느냐.”-‘워터게이트 특종’으로 알려진 미국인 기자...

[아침햇살94] 미중 대결③ 배경

1. 미중 간 힘 관계에서 역전이 일어날 것 같은 상황 미국과 중국 사이의 모든 영역에서 걷잡을 수 없이...

국가보안법은 사문화되지 않았다

무소불위의 국가보안법 국가보안법은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대표적인 반민주악법으로 꼽힌다. 국가보안법은 일제강점기의...

‘이것만큼은 꼭 바꾸자’ 21대 국회의 5가지 필수과제

지난 1일, 4·15총선으로 닻을 올린 21대 국회 첫 정기국회가 개원했다. 국민이 지난 총선에서 진보민주진영에 190석을 몰아 준지 벌써 5개월이...

NK 투데이

김정은 위원장, 쿠바 공산당 제1비서와 쿠바 대통령에게 답전 보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라울 카스트로 쿠바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와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대통령에게 각각 답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보도했다. 

북 매체 “장편사화 출판, 고구려·발해 역사 다뤄”

최근 북의 사회과학출판사에서 장편사화 『박달잎은 다시 핀다』, 『건흥의 꿈』(1)을 새로 출판했다고 북 매체가 전했다.

북, 당 중앙위 간부 가족 함경도에 지원물자 보내

최근 태풍피해를 본 함경도에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서들과 일꾼 가족들이 지원물자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보도했다.

박봉주 부위원장, 완공된 안석 간석지 시찰 ” 대자연개조 빛나게 실현하자”

박봉주 부위원장이 완공된 평양남도 온천군의 안석 간석지를 돌아보았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