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봉주 부위원장, 완공된 안석 간석지 시찰 ” 대자연개조 빛나게 실현하자”

박봉주 부위원장이 완공된 평양남도 온천군의 안석 간석지를 돌아보았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 동지가 15일 완공된 안석 간석지를 돌아보았다”라며 “평안남도 간석지 건설 종합기업소 일꾼들과 노동계급을 고무 격려하고 준공 정형을 해당 단위들에 알려줄 데 대하여 지시하였다”라고 전했다.
 
이날 현장에는 고인호 내각부총리 겸 농업상, 강형봉 평안남도인민위원회 위원장, 평안남도 간석지 건설 종합기업소 일꾼 등이 함께했다.
 
박봉주 부위원장은 “간석지가 완공된 데 맞게 시멘트를 비롯한 자재 보장을 선행 시켜 내부망 공사를 다그치고 관개 용수보장을 위한 대책을 세우며 염기 견딜성이 강한 벼 품종연구를 심화 시켜 간석지 논에서 높고 안전한 소출을 낼 것”을 주문했다.
 
특히 그는 “종합기업소의 일꾼들과 건설자들이 안석 간석지 건설과정에 이룩한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앞으로의 간석지 건설에서도 과학기술을 틀어쥐고 우리 식의 독특한 건설공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새로운 혁신을 일으킴으로써 우리 당의 웅대한 대자연개조구상을 빛나게 실현하는데 이바지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북은 2016년 “평안남도 간석지 건설 종합기업소에서는 안석 간석지 외부망 공사를 최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았다고 전한 바 있다. (2016.10.11. 조선중앙통신)
 
북은 2019년에 황해남도와 평안남도에 약 5,000정보의 땅을 새로 얻었다고 전했다. (2019.4.17. 노동신문)
 
당시 노동신문은 ‘바다를 막아 조국의 대지를 넓혀나간다’ 기사에서 “각지 간석지 건설자들이 굴함 없는 공격 정신으로 사나운 날 바다와 싸우며 조국의 대지를 넓혀나가고 있다”라면서 “(황해남도에서) 짧은 기간에 3,600여 정보의 새 땅을 얻어낼 수 있었다”라고 보도했다. 평안남도에서도 약 1,400정보의 땅을 새로 얻었다고 했다. 5,000(약 50㎢)여 정보는 여의도 면적(2.9㎢)의 약 17배에 달한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 이해높이기] 3. 우리국가제일주의시대

북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이하 당 제8차 대회)가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당 제8차 대회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당 제8차 대회 이해높이기] 2.조선노동당 위원장 체계가 비서체계로 바뀐 이유는?

북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이하 당 제8차 대회)가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당 제8차 대회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당 제8차 대회 이해높이기] 1. 경제 분야가 목표 달성에 미진했어도 전망이 밝은 이유는?

북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이하 당 제8차 대회)가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주권연구소와 자주시보는 당 제8차 대회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아침햇살110] 새해 벽두를 맞는 북한과 미국의 상반된 모습

새해 벽두부터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드는 사건이 연달아 일어났다. 하나는 북한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다.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는 전 세계 언론이 매일매일 촉각을 곤두세우고...

NK 투데이

김정은 총비서 “사회주의의 줄기찬 전진을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시진핑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에게 12일 답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축전에서 “나는 조선노동당 제8차...

김정은 총비서 ‘이민위천·일심단결·자력갱생’ 강조…당 제8차 대회 폐막

북이 지난 5일부터 열린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를 12일 폐막했다.

시진핑 총서기, 김정은 총비서에게 축전…“중조관계 훌륭히 수호·발전 용의”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에게 시진핑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가 11일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2일 보도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축전에서 “나는 김정은 동지가...

북, 김정은 총비서 지도 아래 당 중앙위 제8기 제1차 전원회의 진행

북이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차 전원회의(이하 전원회의)를 개최했다. 조선중앙통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