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평양시 근로자·학생 평양수도당원사단에 위문 편지 보내

북 평양시 근로자들과 학생들이 함경도 태풍피해 복구에 한창인 평양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에게 위문 편지를 보냈다.

북 매체 메아리는 27일 “당 정책관철의 선봉이 되고 불씨가 되어 피해지역마다에 사회주의 선경을 펼쳐가는 수도당원들에게 평양시 안의 일꾼들과 근로자들, 청소년 학생들이 뜨겁고도 아낌없는 진정을 담은 편지를 보내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평양시 안의 일꾼들이 함경도의 피해복구 현장을 찾아 전투원들에게 직접 편지를 전달했다.
 
매체는 “함경남도 허천군 피해지역에서 새로운 창조 대전을 벌리고 있는 제1수도당원사단의 지휘관들과 전투원들은 평양시민들의 따뜻한 정이 담긴 편지들을 보며 당 중앙의 친위대오, 별동대원으로서의 영예로운 긍지감을 가슴 벅차게 새겨 안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체는 “함경북도 김책시의 피해복구지역에 사회주의 선경 마을을 보란 듯이 일떠세우고 또다시 어랑군으로 달려간 제2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도 신심과 고무의 위문 편지들을 받아 안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매체는 평양시 근로자들과 학생들이 쓴 편지 내용을 일부 소개했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양화력발전연합기업소, 강동지구탄광연합기업소, 평양화장품공장의 교원, 연구사, 종업원들은 편지에 “80일 전투의 선봉에서 내달리는 수도당원들의 참된 모습은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우리 당원들이 설 자리가 어디인가를 깨우치고 있다”라고 썼다.
 
서성구역 중신고급중학교(고등학교), 대성구역 용흥초급중학교(중학교), 선교구역 선교초급중학교 등의 학생들은 “피해복구전역에서 승전포성을 울려가는 아버지, 어머니, 형님, 누나들은 경애하는 원수님(김정은 국무위원장)께서 제일 아끼고 믿으시는 수도당원들이기에 자기들의 긍지와 자랑도 크다”라고 썼다.
 
매체는 “위문 편지를 받아 안은 수도당원사단의 전체 지휘관들과 전투원들은 온 나라 인민의 기대와 당부를 새기고 복구 전역에서 영웅 신화를 창조하여 당 중앙에 기어이 승리의 보고, 영광의 보고를 드릴 열의에 넘쳐있었다”라고 전했다.
 
앞서 노동신문은 ‘재해복구 전선에서 위훈을 떨쳐가는 인민군 장병들에게 전국의 청소년·학생들이 위문 편지를 보내고 있다’ 제목의 기사를 싣고 “전국의 청년·학생들과 소년단원들이 함경남도 검덕지구와 함경북도 어랑군, 강원도 김화군을 비롯해 재해복구 전선에서 혁명군대의 전투적 기상을 과시하고 있는 인민군 장병들에게 고무적인 편지들을 보내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김일성종합대학과 리철민고급중학교를 비롯한 평양의 학생들은 “우리 군대가 제일”이라며 군인들을 격려했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아침햇살104] 남북미 코로나 대응 비교 1

2019년 11월 17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처음 발생한 코로나19 바이러스는 2020년 1월부터 세계 곳곳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월 31일 비상사태를 선언하였고 3월...

[국가보안법 72년] ④ 국가보안법 위헌 소송

올해로 국가보안법 제정 72년째입니다. 역사적인 촛불혁명과 판문점선언 뒤에도 국가보안법을 앞세운 ‘종북몰이’와 간첩 조작 사건은 현재진행형입니다. 이에 ‘국가보안법 폐지, 개정’을 촉구하는 의미 있는...

미국의 민낯, 후진적인 선거제도

이번 미국 선거는 역대급 선거였다. 대통령부터가 투표 전부터 ‘부정선거’가 이뤄질 거라고 떠들고 지지자들끼리 싸움을 하고 총을 쏘는...

[국가보안법 72년] ③ 국가보안법 7조부터 폐지

올해로 국가보안법 제정 72년째입니다. 역사적인 촛불혁명과 판문점선언 뒤에도 국가보안법을 앞세운 ‘종북몰이’와 간첩 조작 사건은 현재진행형입니다. 이에 ‘국가보안법 폐지, 개정’을 촉구하는 의미 있는...

NK 투데이

김정은 위원장, 북송 비전향 장기수 장호 선생에게 100세 생일상 보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00세 생일을 맞은 비전향장기수 장호 선생에게 생일상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9일 보도했다. 장호...

북, 정치국 확대회의 진행…제8차대회 준비 등 논의

북이 29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1차 정치국 확대회의를 열고 당 제8차대회 준비 등을 논의했다. 조선중앙통신은 확대회의는 29일 당 중앙위...

북, 코로나 방역 강화…“국경·휴전선 지역에서 봉쇄장벽 구축”

전 세계에서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북에서도 국가 비상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국경, 휴전선 지역을 비롯한 해안 지역...

[사진] 평양의 택시… 택시 요금은 얼마일까?

몇 년 전부터 북 관광객이 촬영한 영상 속에서 평양을 중심으로 택시가 눈에 띄게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