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총서기, 김정은 총비서에게 축전…“중조관계 훌륭히 수호·발전 용의”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에게 시진핑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가 11일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2일 보도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축전에서 “나는 김정은 동지가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에서 조선노동당 총비서로 추대되었다는 기쁜 소식에 접하고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하여 그리고 나 자신의 이름으로 총비서 동지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에 열렬한 축하를 보낸다”라고 전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조선의 사회주의 위업을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일련의 사업들을 조직하고 포치한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는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라며 “총비서 동지가 조선노동당의 최고영도자로 또다시 추대된 것은 총비서 동지에 대한 전체 조선노동당원들과 조선 인민의 신뢰와 지지, 기대를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총비서 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의 굳건한 영도 밑에 조선노동당과 조선 인민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사회경제발전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분투하며 조선식 사회주의 위업을 추동하는 데서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리라고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시진핑 총서기는 특히 “중조 두 나라는 산과 강이 잇닿아 있는 친선적인 사회주의 인방이다”라며 “중조관계를 훌륭히 수호하고 훌륭히 공고히 하며 훌륭히 발전시켜나가는 것은 중국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방침이다”이라고 강조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세계가 혼란과 변혁의 시기에 들어선 정세 하에서 나는 총비서 동지와 함께 중조 두 당, 두 나라 관계에 대한 전략적 인도를 강화하고 쌍방이 이룩한 일련의 중요한 공동인식에 따라 중조 친선협조의 새로운 페이지를 끊임없이 아로새기며 두 나라 사회주의 위업의 발전을 추동하고 반도 문제의 정치적 해결 방향을 견지함으로써 지역의 평화와 안정, 발전과 번영을 수호하며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들에게 보다 큰 행복을 마련해줄 용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총비서 동지가 조선당과 인민을 이끌어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며 사업이 순조롭기를 축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통신은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에 답전을 11일 보냈다고도 전했다.

북은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가 본 대회 앞으로 제일 먼저 성의 있는 축전을 보내온 데 대하여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한다”라며 북중 친선관계를 강화 발전시킬 것을 거듭 밝혔다.

박한균 자주시보 기자 ⓒ 자주시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주권연구소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 이해높이기] 7. 북측이 보여준 ‘일방적 선의’란?

북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이하 당 제8차 대회)가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주권연구소와 자주시보는 당 제8차 대회 이해를 높이기 위해...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 이해높이기] 6. 남북관계에서 본질적인 문제는 무엇인가

북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이하 당 제8차 대회)가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당 제8차 대회 이해를 높이기 위해...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 이해높이기] 5. 인민대중제일주의란 무엇이며, 당규약에 넣은 의미는?

북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이하 당 제8차 대회)가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당 제8차 대회 이해를 높이기 위해...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 이해높이기] 4. 북이 ‘핵선제 공격 전략’을 수립한 이유는?

북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이하 당 제8차 대회)가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자주시보와 주권연구소는 당 제8차 대회 이해를 높이기 위해...

NK 투데이

김정은 총비서 “사회주의의 줄기찬 전진을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시진핑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에게 12일 답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축전에서 “나는 조선노동당 제8차...

김정은 총비서 ‘이민위천·일심단결·자력갱생’ 강조…당 제8차 대회 폐막

북이 지난 5일부터 열린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를 12일 폐막했다.

시진핑 총서기, 김정은 총비서에게 축전…“중조관계 훌륭히 수호·발전 용의”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에게 시진핑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가 11일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2일 보도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축전에서 “나는 김정은 동지가...

북, 김정은 총비서 지도 아래 당 중앙위 제8기 제1차 전원회의 진행

북이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차 전원회의(이하 전원회의)를 개최했다. 조선중앙통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