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공감변화 주권방송입니다.
주권방송은 2010년 국민공모주 방식을 통해 만들어진 진보인터넷방송국입니다.
2016년 주권방송, 주권연구소, NK투데이를 톻합 운영하며 진보 언론법인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주권방송은 국민주권시대 국민의 목소리를 전합니다.
주권방송은 적폐를 청산하고 민주, 민생을 실현하는 언론을 지향합니다.
주권방송은 평화번영시대 겨레의 목소리를 전합니다.
주권방송은 한반도 정세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을 지향합니다.
주권방송은 가려진 진실의 목소리를 전합니다.
주권방송은 천안함 침몰, 세월호 침몰 등을 추적하며 진실을 밝히는 언론을 지향합니다.
창립선언문
우리는 오늘 정의와 평화통일이 승리하는 시대를 염원하는 민의의 충실한 대변자, 행동하는 사람들의 방송공동체인 주권방송을 창립합니다.
주권방송은 촛불항쟁으로 뚜렷이 확인된 국민주권시대를 대변하여 나온 진보적 인터넷방송국입니다.
국민주권시대는 민중들이 우리사회의 진정한 주역으로서 사회의 변화발전을 주도하는 시대입니다.
2008년 촛불항쟁이 그 뚜렷한 증거입니다.
우리 민중들은 이제 직접 행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스스로 여론을 형성하고 행동을 조직하며 퇴행적인 권력에 맞서 온 몸으로 저항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구냉전, 보수기득권 언론이 민의를 왜곡하고 전횡을 일삼을 때 스스로 기자가 되고 진행자가 되어 민심의 충실한 전달자가 되었던 민중들의 모습이 국민주권시대 언론의 미래였습니다.
주권방송은 이러한 민중들이 방송언론분야에서 벌이는 주권시대의 새로운 언론운동입니다.
이제 우리 민중들은 주권방송을 통해 언론의 소비자에서 생산자를 넘어 주권자가 될 것입니다.
주권방송은 민중들이 소유하고 운영하는 진보언론의 실험장으로 주권실현의 촉매제로서 자기 역할을 성실히 해나갈 것입니다.
주권방송은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통일을 대변하는 방송언론입니다.
주권방송은 민중들의 창조성과 집단지성으로 운영되는 대중적 방송언론입니다.
주권방송은 수구냉전과 독재, 기회주의 논리를 배격하는 방송언론입니다.
주권방송은 오늘, 손에서 손으로 전해진 모래로 국민토성을 쌓아 명박산성을 타넘던 민중들의 힘과 지혜를 믿고 용감하게 첫발을 내딛습니다.
우리의 주권방송은 자본에 농락당하지 않고 권력에 위축당하지 않을 것이며 위기에 처한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를 구원하기 위해 행동하는 사람들과 늘 함께 할 것입니다.
소외되고 핍박받는 우리 민중들께 주권방송의 창립소식을 정중히 전합니다.
주권실현을 위한 새로운 언론운동에 뜻과 지혜를 합쳐나갑시다.
2010년 10월 1일 주권방송 창립 발기인 일동